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마재윤 스타 저그 강의 시작

마재윤 스타 저그 강의 시작 논란


승부조작으로 논란이 되었던 전 프로게이머 마재윤이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스타 저그 강의를 시작한다. 아프리카는 개인방송 커뮤니티로 일반인이 집에서 방송을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지난 승부조작 파문 이후 아프리카 사이트를 통해 마프리카 라는 개인방송국을 만들고 스타방송을 꾸준히 해왔는데, 이번에 팬들의 요청으로 인해 스타 저그 강의를 시작한다.

 

다음은 마재윤 아프리카 방송국에 올라온 강의 관련 공지사항이다.

 

아프리카는 그동안 별풍선 제도를 통해서 방송BJ들에게 수익금을 전달하여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마재윤 또한 별풍선을 통한 수익을 바라고 방송을 하는것이 아니냐 라는 질타를 받았다. 또한 이번 스타 강의가 돈을 받고 이루어 진다는 점에서 많은 네티즌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별풍선 제도란 방송을 보는 팬들이 별풍선이라 불리우는 개당 100원 짜리 유료템을 사서 BJ에게 선물하는 것을 말한다. BJ들은 받은 별풍선을 환전을 통해 약 70% 정도의 수익을 가져간다고 한다. 즉 별풍선 1개당 70원 가량의 수익을 얻는 셈이다.

 

네티즌들은 비록 승부조작으로 인하여 선수자리를 내놓았지만 그래도 프로게이머에게 강의를 받을 수 있으니 좋다라는 입장과 방송도 그렇고 강의도 그렇고 너무 이익만 추구 하는게 아니냐며 서로 대립하고 있다.

마재윤 아프리카 개인방속국 마프리카 : http://afreeca.com/mjy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