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와락프로젝트 - 나 꼼수 와락프로젝트 듣기


와락프로젝트 - 나꼼수 와락프로젝트 듣기


어제 나꼼수에서는 와락프로젝트에 대한 소개가 있었는데요,
와락프로젝트는 쌍용자동차 아시죠, 평택에 쌍용자동차 대규모 구조조정 과정에서 심각한 피해에 노출되어 심리적 내상을 입은 수 천명의 해고 노동자와 가족들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3월 부터 평택에서 해고노동자와 배우자를 위한 심리상담 세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간 심리상담세션을 진행해 온 정신과전문의 정혜신을 비롯하여 뜻을 함께 하는 많은 자원활동가들이 준비한 심리치료센터가  "와락"입니다.



"와락"은 쌍용자동차의 해고 노동자와 가족, 특히 아이들을 위한 집중 심리치유센터 입니다.




안녕하세요 주진우입니다.

지난2년간 평택에서는 쌍용자동차 해고 노동자 1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배우자 부모등 가족의 자살까지 합치면 사망자는 그보다 훨씬 많습니다.

평택은 한국에서, 아니 세계에서 가장 자살율이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 모든것이 2년전 대규모 구조조정으로 2500명이 해고된 후에 벌어진 일들 입니다.

살아남은 해고 노동자들 그중에 일상적으로 자살충동에 시달리는 사람이 70%가 넘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성화된 분노와 무력감에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슴아프고 눈물나는것은 아이들이 보이는 불안과 공포 두려움입니다.

파업후 버스를 타지못하는 여섯살 짜리 아이, 해만지만 "아빠어디야? 경찰조심해" 라고 말하는 아이

30분마다 전화를해서 아버지한테 우기고 있답니다. 4살동생을 내내업고다니는 초등학생아이가 있구요,

아빠를 지켜야한다며 허리춤에 장난감총과 칼을 차고 다니는 5살짜리 아이도 있습니다. 

더 이상 죽게 놔둬선 안됩니다. 아이들을 더이상 불안과 공포속에 방치해 놓아서도 안됩니다. 

정신과 전문의 정해신박사가 집단적인 심리적 내상을 치유하기 위한 특별한 상담을 해오고 있습니다

치유센터는 "와락"입니다. 심리적으로 매우 힘든상황을 격은 쌍용차 해고자와 가족들 특히 아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상담할 정신과의사,상담심리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놀이 치료를 맏아줄 놀이 치료사도 필요합니다.

학습과 보육을 맏아줄 자원활동가들도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그 주춧돌을 하나 놓아주셨으면 감사합니다. 

여러분 와락 안아주세요. 우리함께 살아요! 

아~ 좀 도와줬으면 합니다. 가슴이 아픕니다. 쌍용차 얘기만 나오면 너무 미안하고 죄송하고 부끄럽습니다.

트윗계정 "와락프로젝트" http://twitter.com/warakproject : warakproject@gmail.com 으로 신청해 주십시오

와락 안아줍시다!